온몸으로 느끼는 대한민국 밀리터리
"Com&Play 우리 국군 체험전"
연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더위를 이겨내고 계실 텐데요. 최근 2016 KBO 프로야구 시즌으로 가족, 친구, 애인과 함께 야구장으로 떠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트인 야구장에서 많은 사람과 하나가 되어, 큰소리로 응원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주말에 즐기기 좋은 이색 나들이 장소로 야구장이 딱맞죠!
이렇게 야구를 사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잠실 야구장에서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야구장 나들이를 고민하시는 분들, 또 야구장으로 떠나시는 분들은 저희가 준비한 특별한 행사를 놓치지 마세요!
ㅣ 야구장에서 펼져지는 '땡큐 솔져스' 행사
- '김정원', '하재헌' 하사의 시구 및 시타
[출처 : 국방일보/ 김정원 (왼쪽 네번째), 김정원 (오른쪽 첫번째)]
북 지뢰 도발로 다리 부상이 있었던 '김정원', '하재헌' 중사(진급예정)가 잠실 야구장에서 시타, 시구에 나섭니다. 두 장병은 작년 8월 4일 비무장 지대(DMZ)에서 작전 수행 도중에 북한이 설치한 목함지뢰로 각각 오른쪽 발목과 두 다리가 절단됐었는데요. 두 장병은 다리를 잃은 상태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의족을 착용한 상태로 다시 부대로 복귀해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방부에서는 김정원, 하재헌 중사의 건강 회복을 축하하고, 현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와 존중,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오는 6월 24일(금), 잠실야구장에서 장병 사랑 캠페인 '땡큐 솔져스'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여러번의 수술을 통해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 온 후, 부대에 복귀해 예전과 같이 나라를 지키는데 힘쓸 것이라며 대단한 열정과 끈기를 보여준 두 장병은 시구를 통해 남다른 의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블랙이글스 특수비행팀'의 에어쇼
두 장병의 시구, 시타 외에도 국군 장병들에 대한 존경의 의미로 특별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야구장 상공에서는 두 장병의 시구, 시타를 전후로 공군 블랙이글스 특수비행팀의 에어쇼가 있을 예정입니다. 역대 최초로 야구장 상공에서 명예 비행을 시행하는 이번 행사는 그들의 숭고함과 앞으로의 무궁한 비상을 응원하기 위해 준비한 특별 비행입니다.
블랙이글스 6대의 항공기가 나란히 대형을 맞춰 상공을 지나는 분열 비행을 시작으로 하늘에 태극기를 그리는 태극 기동, 나란히 접근하다가 마지막에 사방으로 퍼지는 웨지 브레이크등 총 3가지의 기동 쇼를 실시해, 두 장병을 비롯한 대한민국 모든 국군 장병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경의를 표현하고자 합니다.
ㅣ 우리 군의 멋진 모습을 한눈에 'Come & Play 우리 국군 체험전'
- 2016 밀리터리 블록조립대회 수상작
잠실 야구장 1루 쪽 내야 광장에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24일∼25일 이틀간 ‘Come & Play 우리 국군 체험전'을 열 계획인데요. 지난 5월 4일부터 6월 12일에 진행되었던 '2016 밀리터리 블록 조립대회 공모전'에서 수상한 금손들의 멋진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공모전 수상작 34점과 유명 레고 전문작가의 밀리터리 작품을 직접 눈앞에서 만나보세요!
- 생동감 넘치는 우리 군의 'VR 가상현실 영상 체험전'과 '사진전'
또 VR 영상 체험존에서는 VR 특수 안경을 통해 우리나라 국군의 훈련 현장을 생동감 있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준비할 예정인데요. 긴장감 넘치는 특전사의 고공낙하 영상과 20사단 K-2 흑표전차 영상, 8군단 해상사격훈련 사격 영상 등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현역 군인들의 모습들을 경험해보세요!
또 입체 포토존에서는 어린이 군복 체험, 군사훈련 입체 사진을 통해 자랑스러운 우리 국군 장병들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Come & Play 우리 국군 체험전' 행사 기간이 짧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군을 체험해보는 'Come & Play 우리 국군 체험전'은 야구장 행사가 끝나도,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다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전시를 보고 싶어도 시간이 안 돼, 관람을 못 하신 분들은 6월 26일부터 7월 10일까지용산 전쟁기념관에서 만나보세요! 전쟁기념관에서는 오랜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의 전쟁 영웅들을 만나고, 'Come & Play 우리 국군 체험전'에서는 현 국군 장병들의 모습을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한 훈련 도중에 두 다리를 잃은 젊은 영웅, '김정원, 하재헌' 중사. 그리고 지금도 쉴 틈 없이 우리나라의 평화를 위해 힘쓰고 있을 대한민국 국군 장병들! 그들이 있어 안심하고 이 땅에 자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항상 그들에게 감사함을 느낍니다. 땡큐 솔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