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동고동락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537

[2015 대한민국 국군 기획사진전]'최전선의 기록자'

$
0
0

[2015 대한민국 국군 기획사진전]'최전선의 기록자' 





군과 관련된 전문작가들의 사격훈련, 호국훈련, 특전사의 설한지 극복훈련, 해병대 해상침투 훈련, 공군의 비행훈련, 해군의 해상훈련, 해외파병 등 다양한 사진들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국방부에서는 지금까지 해외파병 사진전, 호국보훈의 달 맞이 분단 70년 기념전시 등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했었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이런 사진들이 공개될 때마다 많은 분들의 격려와 호응을 해주셨는데요.  



지난 2015년 6월 19일 화창한 오후!!

군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군을 기록한 사진가들의 작품이 전시된다는 소식을 듣고 전쟁기념관을 찾았습니다. 

전시 이름하여 '최전선의 기록자'!!크~~ 멋집니다!!! 


그런데 대체 '군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군을 기록한 사진가'들이 누구냐구요? 

바로 육·해·공·해병대에서 활동 중인 사진담당자(현역 부사관, 군무원)들입니다. 이번 사진전은 각군 사진 담당자들이 그동안 촬영해온 사진 1,000여 장을 출품하고 그 중 200여장을 엄선하여 구성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느 누구보다 해당 군에 대한 애정을 가진 사진가들이 찍은 사진으로 기획된 아주 특별한 전시회!! 


함께 가보시겠습니다. 








제가 도착하니 국방부 의장대 장병들이 먼저 사진전을 구경하고 있었는데요. 

참호격투 사진, 특전부사관의 강렬한 눈빛 등 생생한 현장감이 살아있는 사진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2015 대한민국 국군 기획사진전 '최전선의 기록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전시제목 : 2015 대한민국 국군 기획 사진전 

                 최전선의 기록자 -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군을 기록하는 군 사진가들의 시선展

○ 일정 : 2015년 6월 19(금) ~ 6월28일(일) / 10일간

○ 관람시간 :아침 09:00 ~ 저녁20:00

○ 장소 : 용산 전쟁기념관 야외전시장 



이번 전시의 주요내용을 소개합니다. 

 

<육 군>

 지상전의 승리자 육군은 K-2전차, 대구경다련장로켓(MLRS), K-9 자주포, 수리온 등 우리군의 주력 무기와 특전사 고공강하, 설한지훈련, 기초군사훈련과 같이 고된 훈련 속 장병들을 담은 생생한 사진을 공개한다.

특히, 대민지원모습과 병영생활의 따뜻한 모습을 포착한 사진도 함께 공개되어, 따뜻한 병영과 국민의 군대를 지향하는 육군의 모습을 전한다.


※ 오랫동안 육군과 함께 군을 기록한 민간 사진가들이 참여했다.


<해 군>

 우리바다의 평화를 수호하는 해군은 최신 무기로 무장한 함정의 훈련과 함정 내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장병들의 사진을 공개한다. 강한 눈보라를 맞아 모자와 어깨위에 눈이 쌓인 채로 서있는 갑판병과 큰소리로 출항을 알리는 전화수의 표정, 무더위 속 땀을 비 오듯 흘리며 기관실을 지키는 장병을 담은 사진이 공개된다. 특히, 이역만리 소말리아 아덴만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청해부대와 우리 땅 독도를 지키는 ‘독도방어훈련’ 사진이 눈에 띈다.




<공 군>

대한민국을 지키는 가장 높은 힘 공군은 하늘과 구름, 햇빛이 어우러진 우리 전투기의 아름다운 모습을 공개한다. 공군 소속 사진가들이 조종사와 같은 훈련을 받고 직접 탑승하여 촬영한 항공사진들은 우리 상공을 나는 전투기의 모습은 물론 알래스카와 같이 해외 훈련에서도 당당한 우리 전투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감동을 더한다.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 사진과 공정통제사 조종사 생환훈련, 방공유도탄 화력시범 등 공군의 다양한 모습도 볼 수 있다.




<해 병 대>

무적 해병대는 강한 훈련을 정신력으로 극복하는 장병들의 생생한 모습이 눈에 띈다. 수색훈련을 받으며 개펄을 뒤집어 쓴 장병과 혹한의 추위에서도 상의를 탈의하고 지르는 함성은 어떤 환경에서도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해병대의 자신감을 보여준다. 한미해병대의 합동 상륙훈련과 환태평양 합동군사훈련(RIMPAC)의 사진도 공개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해병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블로그에 소개한 사진 외에도 훨씬 더 많은 사진들이 전시되고 있으니, 전쟁기념관을 들르시는 분들은 꼭 야외전시장의 '최전선의 기록자' 전시에 들르셔서 대한민국 수호를 위해 국방의 의무에 전념하는 우리 장병들의 구슬땀, 늠름한 모습, 생생한 국방 현장을 사진으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 우리 군이 직접 촬영한 사진은 군 사진공유 사이트 대한민국 국군 플리커(www.flickr.com/photos/kormnd/)를 통해서도 찾아 볼 수 있다고 하니, 군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537

Trending Articles